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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하나하나하나부터 자율협력주행 주간 대박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31. 16:23

    국토 교통부(장관 김현미)은 11월 111에서 151까지 1주일 1동안 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 상호 호환성 시험, 군중 주행 기술 시연,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쟈싱 루루 집중적으로 개최하는 자율 협조 주행 주간면 밝혔습니다.​ 국토부는 지난 달 151'미래의 자동차 행정부의 비전 선포식'을 통해서'자율 주행 기반의 미래 교통 체계의 실현 전략'을 발표했습니다. 자율협력주행은 자율주행차가 도로 인프라(기반시설) 또는 다른 자동차와 통신하여 스스로 위험 상황을 극복하는 기술*로, 이번 전략의 핵심요소 중 하나입니다.* 자율주행 차량센서로 주변환경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차량간, 차량-인프라간 통신으로 정보를 받아 차량센서의 한계를 보완하고, 이번 자율협력주행주간을 통해 행정부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후속조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자율주행 상용화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자율협력주행주간 행사의 주요 스토리는 향후와 동일합니다.​<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 상호 호환성 시험 및 기술 교류회(11.11~15)>​, 자율 주행 시험 도시인 경기도 화성 케이 시티(K-City)에서 1주 1간 다양한 중소 기업에서 제작한 그냥 기대기 기지국 등의 자율 협조 주행 통신 장비가 서로 이상 없는 정보를 주고받는지 시험하는 상호 호환성 시험 행사를 개최합니다. ​ 상호 호환성 시험 행사는 2018년 상반기를 시작으로 4회째입니다. 미국에서만 이루어지던 상호호환성 시험을 해외 인증기관과 협력하여 한국에서 개최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쉽게 기술보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습니다.*47제품, 9억 4천만원 삭감 추정(해외 출장비 시험 참가비 등 지에품당 2천만원 삭감)​ 이번 시험 행사에는 현대 모비스, LG이노텍, 이시스 등 20개 기관이 참가합니다. 특히 기존 시험과 달리 K시티 시험도로를 활용한 실도로 주행을 통해 급제동, 급가속 정보공급 성능도 확인할 예정입니다.​ 한편 시험 행사 하나 날의 111에는 자주 공조 주행 통신 및 보안 관련 기술 교류회와 중소 기업 가sound회도 개최합니다.NXP, 퀄컴 등 통신관련 선도중소기업들이 최근 동향을 공유하고, 다양한 통신기술에 대한 의견수렴을 통해 자율협력주행산업의 발전방향 및 정책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방안입니다.​<화물차의 군중 주행 여주 시험 도로 시연(11.12)>​ 121화요일 1에는 여주 시험 도로*에서 훈련 1러시아가 연결된 40톤 급 대형 트럭 2대에서 화물차의 군중 주행 기술을 시연할 생각입니다.*자율 협조 주행의 기술 개발 때문에 중부 내륙 고속 도로 내 7.7km구간에 구축한 전용 시험장으로 도로 차선 및 시설이 1조의 고속 도로와 주행 조건이 동 1​ 이번 시험에서 국토부는 'V2X(차량-사물 간 통신)기반의 화물차의 군중 주행의 운영 기술 개발*'사업을 통해서 개발된 ▲ 군중 차량 유지 기술, ▲ 1반의 차량이 군중의 차 사이에 파고들 때 차량 간격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, ▲ 전방의 위험 상황 발생 시 차량 간 통신을 통한 동시 긴급 브레이크 기술 등을 선 보입니다.*(사업비)131억원(기간)'18.4~'21.12(연구 기관)의 도공, 현대 차, 카카오, 국민대, 별일 이화 여대 등 ​ 국토부는 2021년까지 군중 주행 차량을 4대까지 확대하고 실제 고속 도로에서 실증하는 실시간 군중 주행 운영 관리 아프리케이션과 같은 경쟁력 있는 기술을 추가로 개발할 생각입니다.군중 주행 기술이 상용화되면 연비 향상*, 배출가스 저감 등의 효과와 같은 대형 교통사건 발생 감소도 기대됩니다.*선두 화물차는 4.5Percent후속 차량은 10Percent정도의 연비 개선 효과 ​ 국토부는 연구 개발 성과를 민간이 활용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기술 이전,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자기 갈 안입니다.​<자율 차 사이버 보안 매미, 자신(11.15)>​ 마지막으로 151금요일 1에는 코엑스에서 국토부가 작성 중인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지침 초안을 민간에 유출하는 '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나'를 개최합니다.자율차 사이버 보안의 안전성 확보는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. 하지만 새 국제 기준이 아직 마련되지 않아 자율주행 관련 국내 중소기업들은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 민간 중소기업이 자율차 개발 시 참고할 수 있는 자율차 사이버 보안지침이 수립되면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​ 이날 매미 자신이 UN WP.29사이버 보안 전문가 기술회의*의장단을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도 함께 진행하고 국제 안전 기준 동향 및 국내 사이버 보안의 준비 현황을 공유할 생각입니다.*UN WP.29사이버 보안 전문가 기술회의:UN산하 자동차 보안 안전 기준 국제 협의 기구에 우리 나라, 신라, 독 1, 오메리카, 1일본 등 행정부,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하고 ​ 국토 교통부 킴상속 자동차 관리관은 "이번의 자율 협조 주행 주간을 통해서 자율 주행의 생태계 활성화, 기술 개발 지원, 관련 제도 정비 같은 다양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기대된다."면서"2027년 완전 자율 주행의 상용화를 목표로 한'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'이 이뤄지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속 조치를 추진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헤쟈싱 가기"이라고 밝혔습니다.​​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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